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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순천제일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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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성익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5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768 |
과제고유번호 | 1350018547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정밀이송 기계시스템.비선형 마찰, 제어시스템 설계.공작기계.비선형 마찰 해석, 마찰관측기 설계.자동화기계.비선형 마찰모델 선정, 강인제어기 설계.Precise Transfer Machine.Nonlinear Friction, Design of Control System.Machine Tool.Analysis of Friction, Design of Observer.Automatic Machinery.Friction Modeling, Design of Robust Controller. |
정밀이송 기계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비선형 마찰현상에 대한 해석을 통해 기존 여러 가지 마찰모델에 대한 검증을 하고 개선될 수 있는 비선형 마찰모델을 구축하고 실험을 통해 마찰에 관련된 인자들을 규명한다. 그리고 비선형 마찰을 보상하여 정밀제어를 수행할 수 있는 강인한 제어기를 설계하고자 한다.
마찰모델 구성과 제어기 설계를 위해 자동화기계, 공작기계에서 많이 사용되는볼-스크류 구동계를 연구적용 대상으로 선정하여
1) 기존의 LuGre(Lund-Grenoble) 마찰모델에 대해 마찰파라미터를 구하고 제어기 및 마찰관측기를 설
We will analyze the phenomenon of nonlinear friction appeared in precise machine and construct the advanced friction model. Next, we will design the control system that can compensate the effect of nonlinear friction.
The ball-screw drive system that is often used in machine tool and automatic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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