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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북대학교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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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찬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1897 |
사업명 |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GPS.고의잡음.측위 알고리즘.의사거리.전리층 지연.오차 보상.DGPS.대류권 지연.무결성 검정.GPS.SA(Selective Availability).Positioning Algorithm.Pesudo range.Ionospheric Delay.Error Compensation.DGPS.Troposhperic Delay.Integrity Monitoring. |
전리층 지연과 대류권 지연 오차를 효율적으로 보상하여 수평면에서 위치 오차가 10m(2dRMS) 이하를 제공하는 측위 알고리즘과 한국 지역에서 효과가 있는 전리층 모델 및 대류권 모델을 얻는다. 또한 제안된 방법의 오차 해석을 통하여 기존의 방법과의 차이를 보일 것이며 이로부터 더 나은 측위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본 논문에서는 고의 잡음이 제거된 상황에서 오차 요인의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보상할 수 있는 항법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방법은 전리층 지연 모델과 대류권 지연 모델을 사용하여도 보상되지
Civilian users who utilize C /A code of GPS, can easiliy achieve a position of 15m(2dRMS) accuracy as the SA fade away. But still there are lots of applications which requires better accuracy. This research will provide a new positioning algorithm with better than 10m acuracy which is comparable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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