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전대학교 Daejeo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창기 |
참여연구자 | 백종섭 , 박계홍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5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3278 |
과제고유번호 | 1350005616 |
사업명 | 원자력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분석대상은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의 교과서 중 원자력에너지와 관련이 깊은 교과서를 중심으로 원자력에 대한 기술이 얼마만큼 포함되어 있는지를 분석하는 것이다. 분석교과는 초등학교의 경우 6차와 7차 교육과정 모두 5학년 1학기 사회교과목에서 시작된다. 중 고등학교의 경우 2002년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중학교 1, 2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만 7차 교육과정에 포함되며,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2,3학년은 6차 교육과정에 따른다. 분석방법은 초등학교 5학년의 6, 7차 교육과정의 사회과목, 중학교의 경우 1, 2학년은 7차 교육
III. Review of the Textbook content and attitude of Students on nuclear industry in Korea. We analyzed current survey program in two different method. First analysis tool was to review the content of textbook of 4-6 school year on elementary school. In detail, the content of description on the nucl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