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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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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용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343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탁송.최적조류계산.수송능력.운전모의법.환경제약.Costate방법.모델축약.Wheeling.Optimal Power flow.Transfer Capability.Simulation.Environmental Constraints.Costate Method.Interior Point.Model Reductiion.Upper Bound LP. |
본 연구에서는 가상발전기의 도입 및 모델축약 등을 통하여 수렴성이 보장되고, 계산시간이 빠른 새로운 최적조류계산기법을 개발하였다. 또한 전력탁송이 발전비용, 송전손실, 계통안전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으며 이때 환경의 영향과 수송능력도 함께 고려하도록 하였다. 이때 최적조류계산의 LP 모델에 포함되는 변수의 개수를 줄이기 위하여 제어변수로 축약하는 방법을 사용하였고 또한 최적화과정에서 유효제약조건만을 포함시킴으로써 계산량을 감소시키도록 하였다. 한편 LP를 이용한 최적조류계산을 위하여 선형화과정에 cos
Contents of Research are as follows: Pseudo Generator, Model Reduction, Fast and stable convergency, optimal power flow algorithm, power wheeling calculation algorithm, generation cost whelling sensivity indices, transmission loss wheeling sensitivity indices, system security wheeling sensitivity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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