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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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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준호 |
참여연구자 | 성욱제 , 신호철 , 주재원 , 김진기 , 한영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2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정보통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090007370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제2장은 미국 FCC의 비전과 전략, 조직구조의 변화, 그리고 타 부처와의 관계 등을 분석했다. 미국 FCC는 1934년 설립 이래,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경쟁을 촉진시키는 데 꾸준한 노력을 벌여왔다. 특히, 1996년 텔레커뮤니케이션법의 제정과 함께 방송통신 융합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를 위해, FCC는 방송통신 부문에서 신규 서비스가 탄생하고 다양한 사업자가 시장에 진입하며 소비자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 3년마다 향후 6년간의 발전계획과 전략목표를 크게 6개의 분야로 나누어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또한, FCC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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