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위인숙 |
참여연구자 | 김영욱 , 안경원 , 오원근 , 이덕환 , 이보경 , 이일하 , 하덕찬 , 조범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1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900074224 |
과제고유번호 | 1345086656 |
사업명 | 정책연구비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중등 수학 과학 교육의 현황
(1) 우리나라 국가교육과정의 형성과 변천
- 과학교과에서 생활중심주의를 강조: 과학의 개념 체계보다는 과학지식과 일상생활의 관련성을 중요시함
- 과학의 개념 체계를 중요시하고, 과학 개념의 학습과 더불어 학생들의 탐구 활동을 통한 개념의 습득을 강조함
- 개념중심의 3차-6차 탐구중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