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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케이비온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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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1000001061 |
과제고유번호 | 137502515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슈퍼다다다,Full 3D Casual Game,Action Racing Game,케이비온라인,ETRISUPERDADADA,Full 3D Casual Game,Action Racing Game,KBONLINE,ETRI |
가. 연구개발의 필요성
(1) 경제적, 산업적 중요성
온라인 게임 산업은 한국이 종주국이나 후발 진입 국가들의 난립으로 시장 위험이 가중 되었고,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는바, 이에 대한 대책으로 전략 상품의 투입이 절실하며, 특히, 고성장 산업인 온라인 게임 분야에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해야 함.
(2) 시장 측면의 개발 필요성
국내 캐주얼 시장이 장기적인 침체에 대응하고, MMORPG 위주의 시장 위험을 해결하여 산업 변동성을 최소화 하고자 함. 특히, 레이싱 게임에서 일반화 된 백 뷰 방식을 탈피 새로운 시
A. necessity of R&D
(1) Economic and Industrial Importance
Korea is suzerain of the online game industry, but intrusion of the late commers are increasing the market risks and decreasing the competitiveness. As a count measure, introducing of strategic product and securing the competi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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