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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서대학교 DongSeo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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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미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000013551 |
과제고유번호 | 1345104225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게임디자인.게임시스템.감정이론.인지과학.정보시스템.game design.game system.emotion theory.cognitive science.information system.human computer interaction. |
본 연구에서는 인지심리학적 측면에서의 감정연구를 기반으로 게임 환경 내에서 게임캐릭터의 반응을 게임디자인을 위한 시스템설계에 적용하고 관련 저작도구를 개발하여 게임 내의 플레이상황을 사전시각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연구를 통해 온라인게임에서 유저의 반응을 보다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비즈니스 모델로 이어질 수 있는 게임플레이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리라 본다.
The goal of this research is to (1) apply the response of characters to a system design for a game design in the game environment based on an emotion study in aspect of the cognitive psychology, (2) develop the related authoring tool, and (3) pre-visualize the playing context in a game. The resul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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