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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주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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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철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000014547 |
과제고유번호 | 1345105814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생체모사공학.플랩핑 날개짓 비행체.비정상 유체역학.수평비행성능.수동 시험.경계요소법.Biomimetics.Flapping Wing Vehicle.Unsteady Fluid Dynamics.Level Flight Performance.Water Tunnel Test.Boundary Element Method. |
연구목적: 새 날개의 접힘 운동이 새 날개의 비정상 공력특성 및 비행성능에 미치는 영향 연구를 바탕으로 한 초소형 비행체 수평 비행성능 개선
연구내용:
- 비정상박익이론개발. 플랩핑 날개짓 비행체의 공력해석 및 성능해석
- 경계요소법을 사용한 폴딩, 리드래그, 플랩핑운동이 양력 및 추력특성에 미치는 영향 파악
- 실험모델 제작 및 풍동시험을 사용한 갈매기 날개 폴딩영향 분석
Purpose: Enhancement of MAV's level flight performance based on the study of avian wing's folding effect on the unsteady aerodynamics and flight performance
Contents:
- Development of unsteady thin airfoil theory. Aerodynamics and performance analysis of flapping wing vehicles
- Eval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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