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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글에서는 새와 곤충의 비행원리를 비교하고, 이들을 모방한 날갯짓 초소형 비행체의 등장 배경과 현재까지의 연구 동향을 살펴 보고,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하여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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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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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의 비행에 대한 연구는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가? | 새의 비행에 대한 연구가 초기 인력 글라이더는 물론이고, 항공기 개발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실제로 라이트 형제(Wright brothers)가 1903년 최초의 동력비행에 성공한 플라이어(Flyer)의 개발 과정에서 새의 비행을 관찰하고, 날개의 단면을 모방하는 등은 생체모방 비행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 |
최초의 동력비행에 성공한 플라이어의 개발에서 생체모방 비행의 어떤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가? | 새의 비행에 대한 연구가 초기 인력 글라이더는 물론이고, 항공기 개발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실제로 라이트 형제(Wright brothers)가 1903년 최초의 동력비행에 성공한 플라이어(Flyer)의 개발 과정에서 새의 비행을 관찰하고, 날개의 단면을 모방하는 등은 생체모방 비행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새가 날개를 변형시켜서 조종력을 얻듯이, 라이트 형제는 플라이어 날개의 변형을 통하여 롤(roll) 조종력을 발생하도록 설계하였다. | |
라이트 형제가 동력비행을 하기 위해 비행기를 어떻게 설계하였는가? | 실제로 라이트 형제(Wright brothers)가 1903년 최초의 동력비행에 성공한 플라이어(Flyer)의 개발 과정에서 새의 비행을 관찰하고, 날개의 단면을 모방하는 등은 생체모방 비행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새가 날개를 변형시켜서 조종력을 얻듯이, 라이트 형제는 플라이어 날개의 변형을 통하여 롤(roll) 조종력을 발생하도록 설계하였다. 이후 오빌 라이트(Orville Write)는 그의 한 친구에게 보낸 다음의 서신 내용에서, 그들이 얼마나 새의 비행에 대한 연구에 몰두했었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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