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인간화 교육 교양과정의 목적에 적합한 교과목으로 재편성, 필수과목을 없애고 과목간의 경쟁체제 도입 이수시기, 평가체제, 학생적정수 등의 개선,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들에게 각종 교양 프로그램 제공 다양한 교육매체 및 교수 방법 도입, 교양과정에 “사회봉사” 교과목 개설 학생생활연구소에서 학생의 학습 및 개인적 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설 성신법률상담소에서 각종 프로그램 개설 및 무료 상담 심리건강연구소에서 각종 훈련 과정 개설 및 심리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상담프로그램 개설 교과
가. 인간화 교육 교양과정의 목적에 적합한 교과목으로 재편성, 필수과목을 없애고 과목간의 경쟁체제 도입 이수시기, 평가체제, 학생적정수 등의 개선,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들에게 각종 교양 프로그램 제공 다양한 교육매체 및 교수 방법 도입, 교양과정에 “사회봉사” 교과목 개설 학생생활연구소에서 학생의 학습 및 개인적 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설 성신법률상담소에서 각종 프로그램 개설 및 무료 상담 심리건강연구소에서 각종 훈련 과정 개설 및 심리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상담프로그램 개설 교과과정과 학생활동을 통한 환경 보호 활동 강화, 졸업생과의 만남, 스승과의 만남의 기회 제공 봉사활동지원, 전통문화와 관련된 교과목 다수 개설, 정보사회에서 인성교육에 필요한 교양과목 개설 나. 전문화 교육 최소전공인정학점제 실시로 인한 전공심화과정 부전공, 복수전공, 교직과정 등 다전공화 기회확대 학과의 발전을 위해 세분화 지양, 학문추세에 따른 유망학과 신설, 교양과정에 ‘사회봉사’ 과목 신설 교수 1인당 학생, 유급조교, 및 직원 비율의 인하 조정 연구교류처 신설, 산학연 합동연구 후원, 연구기금 확충, 연구비 증액, 대학의 교육목표 재정립 실험실습교육의 강화 및 현장실습제 도입, 교수 연구업적 평가제도 도입, 수업 평가제도 도입 교수확보율 향상, 외국어 교육의 강화를 위한 외국인 교수 증원, 인력대학원신설, 대학원 여성학과 신설 정보산업대학원 등 학제적 성격의 대학원 신설, 야간대학의 확충 및 직장인을 위한 개방교육체제 도입 전자교육매체를 도입한 강의 도입, 졸업생의 재교육을 통한 재취업 및 평생교육 지원 다. 정보화 교육 전산원을 정보통신처(정보화 지원과, 전산정보 교육원)로 확대개편, 교직원 및 학생을 위한 전산교육 종합전산망 구축, 국내외의 멀티미디어 정보서비스 실시, 전산화를 통해 학사행정 효율성 강화 연구 세미나 및 연구 프로젝트 지원, 가상대학 운영, 다매체 연구실, 교육자료 개발실, 수업 분석실개설 교육매체의 개발과 다매체 시설을 활용하는 교수방법 도입, 정보처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개설 산학협동연구의 지원강화, 중앙기기실의 활성화 및 교육기자재 확충 전산학과를 컴퓨터 정보학부(3개전공)로의 전환, 정보통신대학 신설 추진 라. 세계화 교육 국제화교육원 설립 및 어학시설 확충 국제화 정예요원 양성과정 개설 교양과정에 외국어 및 외국 문화와 관련된 교과목 개설 외국의 저명 학자들과의 협동연구 지원 국제학술회의 개최를 위한 특별 연구비 지원 북경외국어 대학, Rhode Island 디자인 학교, Houston 대학 등 자매결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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