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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3차원 그래픽 엔진 개발
Development of 3D UI Engine for Mobil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엠클릭플러스
연구책임자 오재연
참여연구자 장우영 , 강완영 , 박경화 , 박진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06
과제시작연도 2008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사업 관리 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000018624
과제고유번호 1415086774
사업명 IT산업경쟁력강화사업
DB 구축일자 2015-01-08

초록

연구 개발의 목표는 모바일 기기에 적합하게 설계 및 최적화 되어있는 3D UI (사용자 인터페이스) 엔진을 개발하는 것으
로, 모바일 기기 내부에 포함되어 있는 3D Chip과 연동 또는 자체 플랫폼과 연동하여 최적의 3D 그래픽 환경을 구척하며, 사용자가 디자인한 GUI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3D 이미지를 구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모듈이다.
이러한 3D UI 엔진을 휴대폰에 도입하게 되면, 지금까지 모바일 플래쉬가 보여주었던 2D ~ 2.5G상의 동적인 효과를 완벽한 3D상에서의 동적인 효과로

Abstract

Target of research and development develops 3D UI (User Interface) engine that is designed and optimize adaptively to mobile device.
This is software module that support to embody optimum 3D graphic environment and 3D image which user designs, interlocking with 3D Chips and platform that is inclu

목차 Contents

  • 표지...1
  • 제출문...3
  • 요약문...4
  • SUMMARY...8
  • 목차...14
  • 제 1 장 서 론...16
  • 제 1 절 기술 개발의 개요...16
  • 1. 개발 과제의 배경...16
  • 2. 최근 기술 동향...18
  • 3. 관련 재품의 동향...28
  • 제 2 장 연구 개발의 내용...31
  • 제 1 절 연구 개발의 목표와 내용...31
  • 1. 연구 개발의 목표...31
  • 2. 연구 개발의 Spec 및 구현 범위...31
  • 제 3 장 기술 개발의 내용...35
  • 제 1 절 기술 개발의 목표와 내용...35
  • 1. UI3D 엔진의 내용...35
  • 2. UI3D 엔진의 구성...36
  • 3. UI3D 엔진에서 지원하는 기능...37
  • 제 2 절 UI3D 엔진의 Tool Guide...40
  • 1. Animation Tool...40
  • 2. Exporter...52
  • 3. Image Tool...56
  • 제 3 절 UI3D 엔진의 API...58
  • 1. 기본 데이터 타입...58
  • 2. 기본 함수 및 매크로...59
  • 3. 구조체 종류...61
  • 4. 상속 구조...63
  • 5. Scene Graph...65
  • 6. API Manual...65
  • 7. 프로그래밍 팁...75
  • 제 4 절 UI3D 엔진의 Source...78
  • 1. ui3dw.c...78
  • 2. ui3d_base.c...87
  • 3. ui3d_node.c...124
  • 제 4 장 기존 기술과의 비교...208
  • 제 1 절 기존 기술광의 비교...208
  • 1. 3D 엔진과의 비교...208
  • 2. 모바일 플래쉬의 비교...210
  • 제 5 장 결론...211
  • 제 1 절 기술 개발의 결과 정리...211
  • 1. 결과 정리...211
  • 2. 파급 및 기대효과...211
  • 3. 상용화 계획...212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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