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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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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블로그통합형 이러닝마켓플레이스내 콘텐츠와 국제표준도서번호(ISBN)을 활용한 도서DB간 매칭 시스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지유에듀테인먼트
연구책임자 방규선
참여연구자 박형길 , 노태곤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06
과제시작연도 2008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사업 관리 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000019315
과제고유번호 1415086839
사업명 IT우수신기술지정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5-01-08

초록

가. 이러닝 오픈마켓
블로그와 개인 블로그들을 통합한 ‘통합블로그’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이러닝 2.0 마켓플레이스’이다. 당사가 제작한 이러닝 시스템은 B2C
(Business to Customer) 형태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유저가
직접 준전문가 제작콘텐츠(Proteur Created Contents, PCC)를 제작하고 유
통하는 C2C (Customer to Customer) e-Learning 오픈마켓(e-Learning
market place)까지 구축되어 있다.
나.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3
  • 요약문 ... 4
  • 목차 ... 6
  • 제1장 연구 기술 개발의 배경 및 필요성 ... 8
  • 제1절 기술 개발 배경 ... 8
  • 1. 이러닝 오픈마켓 ... 8
  • 2. 콘텐츠 - ISBN 도서 DB 간 매칭 시스템 ... 9
  • 제2절 기술 개발 필요성 ... 12
  • 1. 이러닝 오픈마켓 ... 12
  • 2. 콘텐츠 - ISBN 도서 DB 간 매칭 시스템 ... 14
  • 제3절 국내.외 기술동향 및 전망분석 ... 16
  • 1. 국외 기술(제품) 동향 ... 16
  • 2. 국내 기술(제품) 동향 ... 17
  • 3. 도서정보 연동 기술(제품) 동향 ... 18
  • 4. 관련기술(제품)의 전망 ... 18
  • 제2장 연구 기술 개발의 목표 및 내용 ... 20
  • 제1절 연구개발 최종 목표 및 내용 ... 20
  • 1. 연구 개발 최종 목표 및 내용 ... 20
  • 2. 연구 개발 관련 기술 ... 122
  • 제2절 기술개발 추진 체계 및 전략 ... 150
  • 1. 기술 개발 추진절차 및 전략 ... 150
  • 2. 기술 개발 추진체계 ... 151
  • 3. 실제 기술개발 일정 ... 152
  • 제3장 사업화 계획 ... 153
  • 제1절 국내외 시장분석 ... 153
  • 1. 시장 수요 분석 ... 153
  • 2. 국내외 시장규모 및 동향 ... 154
  • 3. 유사 기술 분석 ... 157
  • 제2절 사업화 전략 ... 160
  • 1. 목표 시장과 고객 ... 160
  • 2. 시장전략 ... 164
  • 제3절 경쟁우위 확보 전략 ... 170
  • 1. 가격 경쟁력 ... 170
  • 2. 시스템 우위 요소 ... 171
  • 제4절 참여인력 및 연구기관 ... 172
  • 1. 참여인력 ... 172
  • 2. 연구기업 현황 ... 181
  • 제4장 연구개발비 ... 182
  • 1. 소요자금 규모 예상 및 예상 애로요인 극복 방안 ... 182
  • 2. 연구개발비 사용내역 ... 183
  • 제5장 기업 각종 대외 활동 ... 188
  • 제1절 각종 대외 프로젝트 진행 내역 ... 188
  • 1. 대한민국 창업대전 ... 188
  • 2. 온라인DC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 191
  • 3. 각종 투자유치 사업 지원 ... 192
  • 부 록 ... 193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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