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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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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승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7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10000079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3. 연구의 구성 및 범위
○ 연구의 구성
본 연구과제는 국내외 선진금융권의 콜 센터들을 대상으로 한 벤치마킹을 실시
하여 국내외 선진 금융 콜 센터의 조직구조 및 운영방안 그리고 고객서비스 대응
방안들을 참조하여 우체국 금융 콜 센터 내부의 여러 운영상의 개선사항들을 도
출하기 위한 방법을 사용하였다. 또한 우체국 금융 콜 센터 조직내부의 강?약점
을 도출해 내기 위해서 조직효율성 분석을 실시하였다. 최종적으로는 우체국 금융
콜 센터의 확대?운영을 위해서 3가지 주요 대안을 도출하여 각각의 장
3. Contents and Scope of the Research
The backgrounds, the importance, the goals, the scope, and the methodology of the research is suggested in the chapter 1. Chapter 2 deals with the subject of the concept and inbound/outbound functionality of financial call centers.
The trend and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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