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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술거래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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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섭 |
참여연구자 | 이근임 , 황정원 , 최한준 , 이구욱 , 윤성근 , 전형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4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7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연구개요
●게임산업은 기술력 발달과 함께 파급효과가 큰 분야로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심이며 고성장 및 고부가가치산업임. 최근 게임기업의 M&A가 증가추세이지만 인수자와 피인수자의 기업가치평가의 기준이 다르고 결과 차이가 커서 M&A 활성화에
장애가 될 수 있음.
●인적자산 및 무형자산 중심의 게임산업 특성을 반영한 게임기업 가치평가모형을 개발함으로써 게임기업의 가치향상 및 M&A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임.
연구범위
●게임산업에 대한 문헌조사와 분석을 통해 게임산업ㆍ기업의 특성을 알아보고, 기존 기업가치평가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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