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 |
---|---|
연구책임자 | 박영일 |
참여연구자 | 김일붕 , 오영은 , 김경애 , 김재민 , 윤형섭 , 정재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1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80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90년대 이후 오프라인 콘텐츠 중심으로 성장해 온 에듀테인먼트 산업은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발달로 인하여 급속도로 온라인·디지털화되고 있다. 문화콘텐츠의 신사업 분야인 에듀테인먼트는 문화콘텐츠 장르 간 융합콘텐츠이다. 현재 에듀테인먼트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신규시장으로 진출하고, 글로벌시장 개척의 선두주자로서 향후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어린이들의 학습에 있어서‘놀이’가 매우 중요하고 유용한 도구로 강조되면서 학부모와 교사, 그리고 학생들의 에듀테인먼트에 대한 관심과 교수 방법의 차원에서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