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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여성개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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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민무숙 |
참여연구자 | 김엘림 , 박성정 , 이준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5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교육인적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1100004471 |
과제고유번호 | 1340003235 |
사업명 | 학술연구조성사업(공동연구과제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1-08 |
1980년 대 이후 약 20여년에 걸쳐 여성정책 및 교육의 제반 내용과 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여러 정책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여전히 양성평등 사회 실현이라는 관점에서 평가해 볼 때 학교와 사회에 만연해있는 구성원들의 의식과 행위 양식은 그다지 낙관적이지 못하다. 본 연구는 향후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문제의식을 가진다. 이를 위하여 이제까지의 한국의 양성평등교육 정책의 현황과 진전을 검토하고, 향후 과제를 추출하였다. 특히 그러한 중요 과제로서 양성평등교육이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실제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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