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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세영인더스트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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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2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방과학연구소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등록번호 | TRKO201100006683 |
과제고유번호 | 141510178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해상 육상 추진용 및 발전용 디젤엔진 축계의 과도한 비틀림 진동은 비틀림 진동 댐퍼를 적용함으로서 제어할 수 있다. 그러나 진동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서는 댐퍼를 적합하게 설계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스프링-점성 댐퍼의 최척설계 파라미터를 얻기 위한 절차를 고안하고 댐핑값은 대수적 엄밀해가 존재하는 최적 설계법을 이용하여 결정하였다. 제안된 방법은 본 연구의 최종 목표인 1800 Kw급 4행정 6 실린더 디젤엔진 발전기의 비틀림 진동 댐퍼로 적용하였다.
보편적으로 중대형 디젤엔진은 비틀림 댐퍼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엔진
Excessive torsional vibrations from marine engine shafting systems can be reduced by using torsional vibration dampers. But in order to be tuned effectively, the dampers should be designed through the optimum design procedure. In this study, the procedure to get the optimum values of system parame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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