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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KISTI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개선방안도출 연구 결과 보고서
Research on KISTI Customer Satisfaction and Ways of Service Improvement 2007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서상혁
참여연구자 고종욱 , 정기원 , 류원창 , 이지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12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등록번호 TRKO201100008279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서비스만족도/중요도.정보서비스.품질.만족영향요인.service satisfaction & importance.service quality.factors of satisfaction.

초록

-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정보자원의 효율적 관리는 필수적 요소임
- 정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서는 정보이용자들의 시각에서 정보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
- 정보는 국가 지식 인프라로서 산업?경제 발전의 핵심원천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각종 정보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가속해야 함
- 본 연구는 이러한 필요성에 입각하여 정보고객만족실현을 위해 고객 만족도를 과학적으로 측정코자 함
- 이를 위해 다음의 내용을 중점 수행함
${\cdot}$정보서비스의 이용자 집단 파악

Abstract

${\circ}$ Analytical model
${\circ}$ Population and sample
Population of this study is KISTI customers who used KISTI information services in 2006 and 2007. A sample of 288 customers were selected by stratified sampling technique, where service types, area, major client i

목차 Contents

  • 표지...1
  • 제출문...3
  • 보고서 초록...4
  • 요약...5
  • Summary...20
  • 목차...24
  • Contents...26
  • 제1장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28
  • 제1절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 경과...29
  • 1. 조사 배경 및 목적...29
  • 2. 조사 범위...30
  • 3. 조사 추진 경과...30
  • 제2절 고객만족도 모델...31
  • 1. 기본 모델...31
  • 2. 점수산출...34
  • 제3절 고객만족도 조사 설계...36
  • 1. 조사 설계 개요...36
  • 2. 고객만족도 조사 설계...36
  • 제2장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분석...38
  • 제4절 조사대상 업무 및 서비스 청사진...39
  • 1. 기관 개요...39
  • 2. 조사대상 업무 정의와 비중...41
  • 3. 조사대상 업무별 고객 정의 및 분석...42
  • 제5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46
  • 1. 2007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요약...46
  • 2. 서비스 업무 유형별 고객만족도...47
  • 3. 서비스 품질 요인별 고객만족도...64
  • 4. 서비스 성과 요인별 업무 유형별 분석...70
  • 5. 서비스 품질 요소별 업무 유형별 만족도...71
  • 6. 업무 품질 요소별 고객만족도...73
  • 7. 만족도 구성요소별 점수...79
  • 8. 업무 유형별 만족도 요소별 점수...82
  • 9. 업무 유형별 중요도 대비 성과 매트릭스(IP) 분석...96
  • 제6절 고객만족도 영향분석 요인(Path Analysis)...101
  • 1. 기관전체...101
  • 2. 슈퍼컴퓨팅 구축 및 운영 서비스...102
  • 3. 과학기술연구망 구축 및 운영 서비스...103
  • 4. 커뮤니티 지원 서비스...105
  • 5. YESKISTI 운영 서비스...106
  • 6. 해외학술정보포털 NDSL 운영...107
  • 7. 회기 분석결과의 종합...108
  • 8. 응답자의 배경 변수별 만족도 차이 분석...109
  • 제3장 KISTI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언...113
  • 제7절 조사 분석결과에 따른 제언...114
  • 제8절 일반적 제언...115
  • 참고문헌...117
  • 설문지...12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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