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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서대학교 DongSeo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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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순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6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기청) |
등록번호 | TRKO201100015596 |
과제고유번호 | 1425065691 |
사업명 | 산학연공동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최종 목표
-전통한복과 퓨전한복에 부수적으로 활용되는 전통소품의 아이템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디자인 성을 높여 상품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함
2. 개발내용 및 결과
-내국인, 외국인 선호도 조사- 한국인, 일본인, 중국인의 한국전통복 소품에 대한 선호도 조사 수행
-아이템 개발 및 시작품 제작- 12가지의 아이템을 개발하여 96개의 시작품제작
-브랜드 CI 개발- <비채(Bichae)>개발
-마켓팅 전략 수립
*국내 판로(본 업체의 매장에 진열하여 고객 수요조사, 부산 신세계 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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