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
연구책임자 | 오상헌 |
참여연구자 | 박평식 , 조성주 , 이상덕 , 주용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3 |
주관부처 | 농촌진흥청 |
사업 관리 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10001629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rice.perception and preference.quality.brand. |
최근 쌀 재고량 증가와 고품질 안전 농산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가고 있어 쌀품질향상과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쌀 산업의 경쟁력 향상이 필요한 시점이다. 쌀 산업경쟁력 제고방안으로 생산비 절감을 위한 연구는 많이 이루어졌으나, 쌀 품질향상을 위한 소비자의 선호도 분석과 브랜드화 제고를 위한 연구는 부족한 편이다.
'08년대까지의 쌀 소비에 관한 연구는 주로 쌀의 구입량, 구입시기 및 구입방법 등 구매실태를 파악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09년대부터는 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선호도 분석을 통한 쌀 품질 차별화 연구가 일
Nowadays the consumers take a growing interest in high quality and food .safety owing to their improved income. This study aims to estimate the housewives' behaviors, perception, and preference to quality characteristics of rice. A total of 1,000 housewives, over 20 years old living in Seoul city, w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