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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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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상헌 |
참여연구자 | 박평식 , 조성주 , 조재규 , 이순석 , 이상덕 , 주용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3 |
주관부처 | 농촌진흥청 |
사업 관리 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10001629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쌀.품질.소비자 선호도.브랜드.Rice.Perception and preference.Quality.Brand. |
최근 쌀 재고량 증가와 고품질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가고 있어 쌀 품질향상과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쌀 산업의 경쟁력 향상이 필요한 시점이다. 쌀 산업 경쟁력 제고방안으로 생산비 절감을 위한 연구는 많이 이루어졌으나, 쌀 품질향상과 관련된 소비자의 선호도 분석과 브랜드화 제고 방안 등의 연구는 부족한 편이다.
’80년대까지의 쌀 소비에 관한 연구는 주로 쌀의 구입량, 구입시기 및 구입방법 등 구매실태를 파악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90년대부터는 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선호도 분석을 통한 쌀 품질 차별화
This study aims to estimate the housewives’ and rice-seller to quality characteristics of rice and brand.
The results are as follows ; First, housewives considered the condition of choice as an important factor in buying the brand rice specifically - ① safety(4.08 point) ② high nutritive valu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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