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전혜영 |
참여연구자 | 김정훈 , 장욱 , 김종윤 , 이단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3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기상청 |
연구관리전문기관 | 기후과학연구관리단 |
등록번호 | TRKO201200000849 |
과제고유번호 | 1365001104 |
사업명 | 기상산업 지원 및 활용 기술 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항공난류.조종사 보고.수치예보모형.통합난류예측.aviation turbulence.PIREPs (pilot reports).numerical weather prediction (NWP) model.integrated turbulence forecast. |
본 연구는 통합난류예측시스템 방법론을 기상청 현업 일기예보모형인 UM에 적용시키고, 구성요소에 대한 다양한 민감도 실험 및 통계적 검증을 통해 최적화된 한국형 중·상층 난류예측시스템 개발을 목적으로 수행되었고 아래와 같은 연구결과들을 도출함으로써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였음.
● 장기간 (8년; 2003-2010) 동안의 기존 MM5-RDAPS 분석장과 그 시기 PIREP 자료를 이용한 중·상층 통합난류예측시스템 구축 및 검증을 수행함.
● 최근 1년 (2010.6-2011.5) 동안의 현재 UM-RDAPS 예측장과 그 시기
In this study, the component diagnostics with their thresholds and weightings in the KATG system are calculated by using the observed pilot reports (PIREPs) and analyses of the regional data assimilation and prediction system (RDAPS) operated in the KMA. Two types (RD-KATG and UM-KATG) of the KATG 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