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다음소프트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7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200006530 |
과제고유번호 | 1425054954 |
사업명 |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소셜 미디어.소비자 의견.소비자 인사이트.텍스트 마이닝.센티멘트 분석.시장 조사.Social Media.Consumer Opinion.Consumer Insight.Text Mining.Sentiment Analysis.Market Survey.Web 2.0. |
1. 기술적 측면
가. 온라인 소비자 의견 정보 분석의 선구적 입지 확보
- 현재 많은 정보 제공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소셜 미디어 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의 효율적인 생성과 제공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나 대용량 분산 정보의 집중화와 계량화에 기술적 한계가 있어 이의 효율적인 분석과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2. 경제.산업적 측면
가. 웹 2.0 시대의 소비자 의견 정보 활용
- 소비자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온라인에 적극 게재하고 있으며 이는 다른 소비자에게 주요한 정보원으로 활용되고 있고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