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용량 소셜 미디어의 sentiment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 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다음소프트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7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200006530
과제고유번호 1425054954
사업명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소셜 미디어.소비자 의견.소비자 인사이트.텍스트 마이닝.센티멘트 분석.시장 조사.Social Media.Consumer Opinion.Consumer Insight.Text Mining.Sentiment Analysis.Market Survey.Web 2.0.

초록

1. 기술적 측면
가. 온라인 소비자 의견 정보 분석의 선구적 입지 확보
- 현재 많은 정보 제공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소셜 미디어 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의 효율적인 생성과 제공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나 대용량 분산 정보의 집중화와 계량화에 기술적 한계가 있어 이의 효율적인 분석과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2. 경제.산업적 측면
가. 웹 2.0 시대의 소비자 의견 정보 활용
- 소비자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온라인에 적극 게재하고 있으며 이는 다른 소비자에게 주요한 정보원으로 활용되고 있고

목차 Contents

  • 표지 ... 2
  • 제출문 ... 3
  • 요약서(초록) ... 4
  • 목차 ... 6
  • 제 1 장 개발기술의 개요 ... 7
  • 제 1 절 개발기술의 중요성 ... 7
  • 제 2 절 연구 개발의 필요성 ... 7
  • 제 3 절 국내.외 관련 기술 현황 ... 8
  • 제 2 장 개발 목표 및 개발 내용 ... 9
  • 제 1 절 기술 개발 목표 ... 9
  • 제 2 절 세부 개발 내용 및 방법 ... 10
  • 제 3 장 성과요약 및 기대효과 ... 14
  • 제 1 절 핵심 개발 성과 및 기술 ... 14
  • 제 2 절 기대효과 ... 19
  • 제 3 절 기술 적용 및 사업화 방안 ... 21
  •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사업비 사용실적보고서 ... 25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