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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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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소진섭 |
참여연구자 | 양인철 , 정진태 , 김봉래 , 김천곤 , 백종길 , 이덕구 , 김현식 , 박무운 , 박종현 , 이영엽 , 윤차중 , 윤정휘 , 김재국 , 최형수 , 윤희철 , 박영준 , 이준원 , 김진규 , 이승은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4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해양부 |
등록번호 | TRKO201200009418 |
과제고유번호 | 1615002001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고속차량.제동시스템.제동장치.공기제동.분배밸브.High speed train.Brake system.Brake equipment.Air Brake.Distributor. |
KTX에 적용된 제동시스템 및 장치에 대한 성능을 파악하고, 운용과정에서 발생한 요구조건을 반영하여 기본설계 및 상세설계 도면을 작성, 시제품을 제작하였다. 기존품과 시제품간의 호환성 및 각 기기간의 인터페이스를 검토하고, 시제품 47종에 대한 성능검증을 위해서 ‘성능평가 시험계획’을 수립하고, 각각 규격서와 시험절차서를 작성하였다. 시제품은 보유하고 있는 ‘AB제동시험기’로 성능시험을 수행하고, 종합성능시험기를 제작하였다. 본 연구와 관련하여 디자인 2건(EPB차단변, 메인중계변)을 출원중에 있다. 향후 패널시험을 거쳐 종합성능시
Using Bogie control system, KTX's Pneumatic brake system assigns air efficiently. It is classified carrying bogie brake panel, motor bogie brake panel, driver's brake valve panel and pneumatic auxiliary panel. We make 47 prototypes through design for brake panel and other parts. Afterward we dra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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