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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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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기반 체감형 게임을 위한 모션 콘트롤 라이브러리 개발
Development of Motion Control Library on VR Gam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포디비전
연구책임자 심현보
참여연구자 김의석 , 김영욱 , 김지현 , 이원표 , 김보혜 , 김세용 , 김지영 , 최재성 , 한규현 , 고동완 , 이종배 , 정일균 , 박창우 , 김봉석 , 전세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07
과제시작연도 2006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300007920
과제고유번호 1370000124
사업명 문화콘텐츠산업기술지원
DB 구축일자 2013-12-21

초록

3.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가. 연구개발의 내용
(1) 연구개발 목표
(가) 연구개발 절차도
(나) 참여기관별 연구개발 목표
● 주관기관 : (주)포디비전
- 시뮬레이터 게임 상품 기획 총괄
- 체감형 게임 2종 선정 및 시뮬레이터 적용
- 시범 콘텐츠 3종 제작
- System Integration
● 참여기관 : (주)시뮬라인
- 6자유도 시제품 개발
- 모터 제어 API 개발
- 운동판의 기하학적 모델링
- 모션콘트롤 SDK, 모션라이브러리 개발자문

Abstract

3. Scope & Details of R & D
A. Accomplishment of R & D
(1) Goal
(a) Flowchart for R & D
b) Details of R & D
● Leading firm(4DVision, Inc.) : Production of three 3D motion-based contents using SDK.
① Target
3D contents compatible with motion simulator
② Scope and details of R

목차 Contents

  • 제 출 문 ... 1
  • 요 약 문 ... 2
  • SUMMARY ... 12
  • CONTENTS ... 23
  • 목 차 ... 24
  • Ⅰ. 서 론 ... 26
  • Ⅱ. 기술개발의 목적 및 중요성 ... 27
  • 1. 기술개발의 목적 ... 27
  • 1) 혁신성과 독창성 ... 27
  • (1) 주관기관 보유기술 ... 27
  • (2) 참여기관 보유기술 ... 28
  • 2) 핵심 요소 및 기반기술 ... 29
  • (1) 주요 핵심요소 및 기반기술 ... 29
  • (2) 핵심 기반 기술 접근방법 ... 29
  • (3) 참여기관별 접근방법 ... 29
  • 2. 기술개발의 중요성 ... 31
  • Ⅲ.연구개발의 목표 및 범위 ... 32
  • 1. 연구개발의 목표 ... 32
  • 1) 참여기관별 연구개발의 목표 ... 33
  • 2) 기타 목표 ... 33
  • 2. 연구개발의 범위 ... 34
  • 1) 참여기관별 연구개발의 범위 ... 34
  • Ⅳ.연구개발의 내용 ... 36
  • 1. 모션 콘트롤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시범콘텐츠 제작 ... 36
  • 1) 세부개발내용 및 범위 ... 36
  • 2. 3D 콘텐츠 제작 ... 37
  • 1) 세부개발내용 및 범위 ... 37
  • 3. 6자유도 모션 시뮬레이터 개발 ... 38
  • 1) 서보 엑츄에이터 개발 ... 38
  • 2) 서보 모터 드라이버 및 모터 제어 API 개발 ... 38
  • 4. Pre-Processing 및 Washout 필터 개발 ... 41
  • 1) Pre-Processing 필터 개발 ... 41
  • 2) Washout 필터 개발 ... 43
  • 3) 퍼지추론엔진 기반 모션라이브러리 개발 ... 64
  • 4) 모션 Editor 개발 ... 69
  • 5) 사용자 Manual ... 70
  • Ⅴ. 연구개발의 결과물 ... 72
  • 1. 3D 게임 2종 ... 72
  • 2. 3D 체감형 시범 콘텐츠 3종 ... 72
  • 3. 6자유도 모션시뮬레이터 ... 77
  • 4. 6자유도 모션 Editor ... 95
  • 5. 감성테스트 및 생체 수치 변화 설문 ... 96
  • Ⅵ. 활용가능성 ... 103
  • 1. 결과물 활용 가능성 ... 103
  • 2. 관련 시장 및 경쟁 ... 104
  • Ⅶ. 기대효과 ... 105
  • 1. 활용화 방안 ... 105
  • 2. 상용화 계획 ... 105
  • 참고문헌 ... 107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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