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한인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0311 |
과제고유번호 | 1345149777 |
사업명 | 기본연구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6-29 |
○ 차량 사고의 재구성 해석을 위한 측정에서의 불확실성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사고 측정 실험을 통해 교통사고 해석을 위한 측정에서 불확실성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였다. 측정 실험은 우리나라 교통사고 조사방법의 현실성을 고려하여 동일한 측정 대상에 대한 반복 측정과 측정 대상, 측정 방법의 다양성, 측정 집단의 전문성 등으로 세분화하여 이루어졌다. 측정 결과는 통계를 활용하여 사고 해석에서의 불확실성과 오류 가능성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 불확실한 교통사고 재구성 해석에서 충돌속도 추정을 위한 전면충돌변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