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
연구책임자 | 백성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0346 |
과제고유번호 | 1345154995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6-29 |
교수내용지식은 교사에게 있는 고유한 실제적 지식이다. 교수내용지식은 특정 주제를 다양한 학습자의 흥미와 능력에 맞추어 수업할 수 있게 조직하거나 조절하는 방법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과학교육을 위해서는 과학교사의 교수내용지식이 매우 중요한 구인이다. 또한 과학의 교수 내용지식은 과학교사와 과학자를 구분하는 기준이 되며, 과학교사의 전문성을 나타내는 바탕이 된다.
이 연구에서는 아직까지 연구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한 교사의 교수내용지식을 발달시키기 위하여 교사의 수업전문성에 관련된 문헌을 조사하고 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