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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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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5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300012941 |
과제고유번호 | 1345124966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7-29 |
키워드 | 비선형 동적반응 구조최적설계.등가정하중.유효변형률 등가정하중.비선형동적해석.변위 등가정하중.응력 등가정하중.자동차충돌해석.금속성형해석.변형에너지 등가정하중.Nonlinear dynamic response structural optimization.Equivalent static Loads(ESLs).ESLs for the effective strains.Nonlinear dynamic analysis.ESLs for the displacements.ESLs for the stresss.Automobile crashworthiness.Metal Forming Analysis.ESLs for the strain energie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2941 |
연구의 목적및 내용:
비선형 동적반응 구조최적설계는 선형정적반응최적설계 또는 반응표면법과 같은 근사법을 주로 이용한다. 하지만 이는 부정확성과 함께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다. 본연구에서는 비선형 동적반응 구조최적설계에 등가정하중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이를 이용한 최적설계 방법을 개발한다. 문제의 비선형 특성에 따라 새로운 개념의 등가정하중들 을 개발한다. 자동차 충돌문제, 금속 성형문제에 개발한 이론을 적용하여 그 적합성과 유용성을 알아보고 통합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연구결과:
일
Purpose & contents:
Researches on nonlinear dynamic response structural optimization have been carried out by linear static response optimization and an approximation method such as a surface response method is generally utilized. However, these conventional methods are inaccurate or consume a 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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