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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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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영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26745 |
과제고유번호 | 1345261621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 |
DB 구축일자 | 2020-09-12 |
연구 개발의 목적: 충돌안전도를 고려한 자동차의 구조최적설계 방법론의 응용연구를 통해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
연구결과
개발한 방법론 성능 비교: 등가정하중을 이용한 위상최적설계 방법론은 전체 질량분율의 5% 또는 10%를 삭제하는 방법을 개발해 HCA기법 및 선형 정적 응답 구조최적설계와 성능비교를 하였다. 양단이 고정형 외팔보 중간에 동하중 F(t)를 가하여 위상최적설계를 수행하였다. 등가정하중법(ESLM)이 내부에너지가 가장 낮으면서 해석 횟수는 가장 낮다.
다중 충돌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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