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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가정하중을 이용한 비선형동적 거동 구조최적설계
Nonlinear Dynamic Response Structural Optimization Using Equivalent Static Load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HanYang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5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등록번호 TRKO201300012941
과제고유번호 1345124966
사업명 중견연구자지원
DB 구축일자 2013-07-29
키워드 비선형 동적반응 구조최적설계.등가정하중.유효변형률 등가정하중.비선형동적해석.변위 등가정하중.응력 등가정하중.자동차충돌해석.금속성형해석.변형에너지 등가정하중.Nonlinear dynamic response structural optimization.Equivalent static Loads(ESLs).ESLs for the effective strains.Nonlinear dynamic analysis.ESLs for the displacements.ESLs for the stresss.Automobile crashworthiness.Metal Forming Analysis.ESLs for the strain energies.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2941

초록

연구의 목적및 내용:
비선형 동적반응 구조최적설계는 선형정적반응최적설계 또는 반응표면법과 같은 근사법을 주로 이용한다. 하지만 이는 부정확성과 함께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다. 본연구에서는 비선형 동적반응 구조최적설계에 등가정하중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이를 이용한 최적설계 방법을 개발한다. 문제의 비선형 특성에 따라 새로운 개념의 등가정하중들 을 개발한다. 자동차 충돌문제, 금속 성형문제에 개발한 이론을 적용하여 그 적합성과 유용성을 알아보고 통합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연구결과:

Abstract

Purpose & contents:
Researches on nonlinear dynamic response structural optimization have been carried out by linear static response optimization and an approximation method such as a surface response method is generally utilized. However, these conventional methods are inaccurate or consume a lo

목차 Contents

  • 중견연구자지원사업(핵심연구) 최종보고서 ... 1
  • 목차 ... 3
  • Ⅰ. 연구계획 요약문 ... 4
  • 1. 국문요약문 ... 4
  • Ⅱ. 연구결과 요약문 ... 5
  • 1. 국문요약문 ... 5
  • 2. 영문요약문 ... 6
  • Ⅲ. 연구내용 ... 7
  • 1. 연구개발과제의개요 ... 7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9
  • 3.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1
  • 4.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63
  • 5. 연구결과의 활용계획 ... 68
  • 6.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70
  • 7. 주관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 71
  • 8. 참고문헌 ... 72
  • 9. 연구성과 ... 74
  • 10. 기타사항 ...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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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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