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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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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3688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연구의 개요
가.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최근의 철도의 전철화와 복선화에 대한 기반시설 투자의 증가는 기존의 단선철도와 철도역의 폐지를 증가시키고 있어 기존 중소도시 중심의 도시재생과 연계한 폐철도부지의 적극적인 활용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현재 폐철도부지에 대한 활용 상태를 보면 지역의 특성이나 도시 활성화 방안과 연계하지 못한 채 근시안적이고 소극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따라서 지역의 관광․문화․역사를 아우르는 복합적 활용방안과 사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개선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전국의 폐철도부지 현황을
A steady increase in SOC investment for rail electrification and double-track line has caused a significant growth of disused or abandoned railroad in Korea, and therefore a number of public organizations including local governments have tried to find various methods to use the disused railroad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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