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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시설 개발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복합환승센터 계획수립 지침 기초 연구
A Study on Planning Guidelines for Transit Center Complex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1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등록번호 TRKO201300013692
DB 구축일자 2013-09-28

초록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009년 4월 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 이 제정되면서 복합환승센터 개발에 관한 규정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복합환승센터 개발에 필요한 제도적 근거는 마련되었다고 볼 수 있다.
복합환승센터는 환승활동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환승시설과 상업활동 등을 위한 환승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그야말로 교통과 토지 이용이 연계된 새로운 형태의 개발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과도 일맥상통하는 개발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복합환승센터의 근본적인 목적은 기본적으로 환승 편의를 위한 시설을 확

Abstract

Transit Center Complex is a new type of development including transfer facility and commercial activities. The National Integrated Transportation Efficiency Act of 2009 made it possible to develop Transit Center Complex. However, it is necessary to present more detailed explanation for the process o

목차 Contents

  • 표 지 ... 1
  • 서 문 ... 3
  • 목 차 ... 5
  • 표목차 ... 7
  • 그림목차 ... 8
  • 요 약 ... 9
  • 제1장 연구의 개요 ... 17
  •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7
  •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18
  • 제3절 연구의 쟁점사항 ... 19
  • 제2장 환승시설의 유형 분류 및 단계별 계획수립 체계 정립 ... 21
  • 제1절 환승시설의 개념 및 유형 분류 ... 21
  • 제2절 단계별 계획수립 체계 정립 ... 22
  • 제3장 계획수립지침의 주요 내용 및 항목 ... 24
  • 제1절 계획수립지침의 구성 체계 ... 24
  • 제2절 체감환승거리 산정 모형 ... 36
  • 제3절 환승만족도 산정 모형 ... 42
  • 제4절 환승통행량 산정 모형 ... 44
  • 제4장 결론 및 정책 제언 ... 47
  • 제1절 결론 ... 47
  • 제2절 정책 제언 ... 48
  • 참고문헌 ... 51
  • 부 록 ... 53
  • 부록 1. 복합환승센터 계획수립지침(안) ... 55
  • Abstract ...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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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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