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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7 no.1, 2010년, pp.69 - 79
차동득 ((주)동성엔지니어링) , 김황배 (남서울대학교) , 박완용 ((주)건화 교통계획부) , 박선복 ((주)건화 교통계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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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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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환승센터란? | 4)을 통해 복합환승센터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어, 최근 교통수단 간 원활한 연계교통 및 환승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을 중심으로 환승센터의 설치가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고 특히 환승기능과 상업기능이 결합된 복합환승센터도 개발되고 있다. 복합환승센터는 여러 교통수단이 연계되는 교통결절점(Nodal Point)에서 환승편의를 위한 연계교통시설과 문화ㆍ상업 기능 등을 갖춘 복합기능단지를 말한다. 복합환승센터로 개발할 수 있는 교통 결절점은 KTX역, 공항터미널, 고속버스터미널, 여객선터미널, 환승전철역 등 육상ㆍ해상ㆍ항공 교통수단의 주요 교통결절점이 해당된다. | |
PENN STATION은 어떤 역인가? | 미국 최대의 도시로서 경제ㆍ문화의 중심지인 뉴욕에 위치한 PENN STATION은 Amtrak(Acela 포함) 16개, 롱아일랜드 철도 6개, 뉴저지 철도 5개, 메트로 6개 노선, 그레이하운드 버스노선이 만나는 곳으로 미국 최대의 철도역사이다. PENN STATION은 하루 60만명, 분당 1,000명이 이용하는 North West Corridor(워싱턴D. | |
미국의 환승 우선순위는? | • 1순위:Amtrak(국영철도)과 Commuter Rail(통근열차) • 2순위:Amtrak과 Metro(지하철) / Commuter Rail 과 Metro • 3순위:Pick-up Service(Taxi, K&R, 전 세버스) • 4순위:시내버스 • 5순위:승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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