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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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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5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13702 |
DB 구축일자 | 2013-09-28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010년 말 기준 우리나라의 전체 인구 중 고령인구 비율은 11.3%로 UN의 분류기준에 따라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aging society)에 접어들었다. 국민의 평균수명이 2020년에는 80.98세, 2030년에는 81.86세를 넘어설 것이라는 통계청 자료도 나와 있다. 평균수명 연장 및 출산율 감소로 인하여 65세이상의 고령인구가 2018년에는 전체 인구의 14.3%를 차지해 고령사회, 2026년에는 20.8%까지 늘어나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빠르게 고령인구가 증
With 10.7 percent of the elderly population (its people over 65), South Korea has already become an aging society in 2009 and is expected to be a super-aged society in 2026 where the aged will occupy about 20.8% of the population. Since the number and proportion of older drivers are rapidly increa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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