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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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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5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13703 |
DB 구축일자 | 2013-09-28 |
1. 연구 개요
가. 연구의 배경
정부는 2009년 11월, 국제사회의 기후협약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전망치(BAU, Business as Usual) 대비 30%를 감축하겠다는 자발적 감축 계획을 발표하였다. 교통부문은 BAU 대비 무려 33~37%를 감축해야 한다. 이는 2005년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20~24% 감축량에 해당된다.
또한 이를 실천하기 위해 2010년 4월 녹색성장기본법 을 제정하였으며, 이에 근거하여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도가 2011년 6월부터 시행된다. 즉, 철도
This study was performed to propose a policy of the technological development for producing regenerative energy and its applications in the rail transport sector. The regenerative power can be generated by inertial energy while a rail car is stopping at the vicinity of the rail station. Up to now,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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