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04 |
과제고유번호 | 1105003282 |
사업명 | 경제(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09-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4604 |
1. 경부축 대량화물 수송현황 및 진단
부산항의 2011년 기준 처리 총 물동량이 1,609.3만 TEU 수준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수출입 물동량은 총 처리량의 절반에 가까운 761만 TEU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수도권, 충청권, 경북권 등 경부축 물동량은 절반에 가까운 380만 TEU 수준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 수치는 매일 9,000여 TEU의 컨테이너가 경부축상으로 수송되어 20초마다 컨테이너가 경부축 양방향으로 수송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정부는 친환경적 수단인 철도,
Total container throughput of Busan Port in 2011 is estimated at 16.09 million TEU and the export/import cargo volume occupies almost half of that (7.61 million TEU). Among the export/import cargo volume through the port, the cargo flow on the Seoul-Busan Axis - bound for Seoul metropolitan area, C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