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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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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1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28 |
과제고유번호 | 1105003279 |
사업명 | 경제(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09-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4628 |
1. 서론
가.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도시교통체계 구축을 위해서는 도시교통체계 내에서 자전거가 중요한 수단으로 기능할 필요가 있으며, 도시 내에서 자전거가 타 교통수단에 비해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자전거가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도시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전거 중심의 도시교통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연구하였다. 여러 자전거 이용활성화 정책들이 도시 차원에서 조화롭게 시행되고, 자전거가 주요 교통수단으로 기능하는 도시교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선진 자전거 도시의 사례를 분
A city is a core component for deciding national competitiveness. For this reason, each country spares no efforts in improving cities’ competitiveness. City-competitiveness is measured through various components such as people, buildings, urban transport systems, and their interrelationship. The ur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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