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
연구책임자 | 성현곤 |
참여연구자 | 김영국 , 최창규 , 손동욱 , 정진규 , 강지원 , 한대호 , 황보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등록번호 | TRKO201300030046 |
과제고유번호 | 1105005309 |
사업명 |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DB 구축일자 | 2013-12-21 |
교통체계를 면밀하게 고려하지 않은 도시개발과 이에 따른 도로 중심의 사후적 교통시설 대책으로 인하여 인간 활동의 사회적‧공간적 분리, 교통혼잡과 기반시설의 추가적인 부담과 가중, 대기 오염 악화와 미래의 가용한 토지자원의 조기 고갈 등 막대한 사회적 비용이 초래되고 있다. 최근 논의되고 있는 탄소제로도시, 녹색도시, 저탄소 녹색성장 도시 등의 개념은 주로 건축과 도시계획 측면이 보다 강조된 개념으로, 온실가스 배출의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교통체계에 대한 개선 노력은 다소 부족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보행 중
For the development of Green Transportation City, this study has investigated the impacts of land use mix, public transportation, and urban design elements on the trips of commuting, shopping, and leisure behavior. In addition, factors which have influence on walking time are also examined. Housing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