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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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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46 |
과제고유번호 | 1105004695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4646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가. 연구의 배경
◦ 국내에서의 화물통행수요는 지역 간 화물의 이동에 초점을 맞춘 관계로 대도시 화물의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함. 지역 간 화물은 대량의 소빈도 중 장거리 화물이 주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대도시 화물은 소량의 다빈도, 단거리의 상이한 화물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대도시 화물통행의 경우 지역 간에서 다루는 업종과는 상이한 업종의 차량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음
◦ 대도시 화물 O/D는 지역 간 화물교통수요의 특성과 상이함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대도시 화물교통수요 추
In Korea, freight models have been developed at the national and inter-regional levels and are improved continuously. National data for freight modeling are collected through official statistics as well as freight surveys, such as commodity flow survey and truck diary survey. However, the interest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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