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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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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여성가족부 Ministry of Gender Equality & Family(MOGEF) |
등록번호 | TRKO201300015142 |
과제고유번호 | 1105005551 |
사업명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09-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5142 |
이 연구는 이른바 중도 동반입국 청소년이라 불리는 이주 청소년의 교육실태를 분석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복지 방안을 구안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 연구에서 초점을 맞추고 있는 중도 동반입국 청소년은 이주배경을 가진 청소년 가운데 외국에서 출생한 후 한국으로 이주한 외국인 근로자 자녀와 한국인과 재혼한 외국인이 한국에 입국시킨 이전 결혼 소생 청소년 자녀로 한정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들 중도 동반입국 청소년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데에 관심을 가지며 이 연구에서 제안하는 것이 한국에 거주하는 이주청소년을 위한 지원정책으로
This study was aimed for analyzing the actual condition of education for immigrant youth and proposing policy measures for educational support.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children brought from home of foreigners who remarried Korean spouses and children of foreign laborers. In order to figure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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