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과제관리전문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15326 |
과제고유번호 | 1105004179 |
사업명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연구 개요
가. 연구의 배경 및 목적
방송시장에 대한 경쟁상황평가의 목적은 방송산업을 구성하는 세부시장별로 시장지배력의 존재 유무를 파악하고 지배력 발생구조를 분석함으로써 국내 방송시장에 대한 규제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이재영 외, 2010). 이와 같은 경쟁상황평가의 기본적인 절차는 평가대상이 되는 대상시장의 선정, 세부시장의 획정, 경쟁상황 판단에 필요한 주요 지표의 평가, 경쟁상황에 대한 최종 평가를 위한 평가지표들의 종합의 순서로 이루어진다.
이들 절차들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