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창영 |
참여연구자 | 서승일 , 김기환 , 한영재 , 김동현 , 박찬정 , 백남욱 , 강부병 , 권혁빈 , 신승권 , 조정민 , 이형우 , 이병송 , 박찬배 , 조홍식 , 손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1704 |
과제고유번호 | 1415119781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초고속 철도,시스템 엔지니어링,저기압 튜브,공력,자기부상Super-speed train,System Engineering,Low pressure Tube Aerodynamics,Maglev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당해년도)
○ 튜브 인프라-차량 인터페이스 연구
- 시스템 인터페이스 설계 로직 분석
- 튜브인프라-차량 인터페이스 파라메터 분석 및 영향 평가
* 튜브트레인용 차량의 인터페이스 파라메터 분석
* 자기부상 차량에 의한 전자기 환경 영향 분석
* 추진/부상용 차량 마그넷과 튜브 인프라간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파라메터 분석 및 상호 설계 영향 평가
- 차량-튜브인프라 인터페이스 모델 구축
○ 시스템 설계 기반 기술 및 기초 데이터 확보
- 튜브트레인 저기압 공
Ⅲ. Scope of the Research
l Research on the interface of tube infrastructure-vehicle
- Logic analysis of system interface design
- Analysis of interface parameter of tube infrastructure-vehicle
* Interface parameter analysis of tube train vehicle
* Analysis of electromagnetic environm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