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동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0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등록번호 | TRKO201300023354 |
과제고유번호 | 1345143157 |
DB 구축일자 | 2013-08-26 |
본 연구에서는 예비교사의 진로발달 및 진로교육에 대한 문헌조사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예비교사들의 진로발달을 촉진하고 건강한 진로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는 진로교과목을 개발하였다. 개발한 교과목의 목표는 예비교사들의 진로발달을 촉진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선택하고 계획해 나가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교과목 내용을 4개의 하위영역으로 구성하였다. 첫 번째는 자신을 이해하는 영역이며, 두 번째는 직업을 이해하는 영역, 세 번째는 의사결정방법을 이해하는 영역, 그리고 마지막은 진로계획수립 및 관리를 하는 영역이
The current study is aimed to develop a career development course for teachers-in-training. In order to achieve the purpose of the study, the authors conducted literature review on college students' career development and teacher-in-training's identity development. In addition, the authors survey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