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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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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9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과제관리전문기관 | 에너지관리공단 Korea Energy Management Corpor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3872 |
과제고유번호 | 1415095847 |
사업명 | 에너지자원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9-14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고효율 승용 자동차용 구동보조시스템 개발
· 15kW급 구동모터 개발(효율 95%, 출력밀도 0.7kW/kg)
· 30kW급 구동모터 개발(효율 95%, 출력밀도 1.0kW/kg)
- 고효율 SUV차량용 구동보조시스템 개발
40kW급 SUV용 모터 및 제어기 개발
· 모터/MCU 1차 시제품 보완 2차 시제품 설계 및 제작
· 모터/MCU 1차 시제품 성능 평가
· 구동 보조 시스템 동력 전달계 및 차량 패키지 최적화
· 구동보조시스템용 차량 평가 기
Hybrid Electric Vehicle(HEV) technology is expected to be one of the most prospective tools for low pollution vehicle. However, the level of domestic technology has been behind compared to that of Japan. Therefore, to establish international competitiveness, it is strongly demanded to develop tech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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