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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효율 자동차용 전력전장 핵심부품 개발
Development of High-Efficient Electrics Part for Automotiv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자동차부품연구원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09
과제시작연도 2008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등록번호 TRKO201300008048
과제고유번호 1415095846
사업명 에너지자원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5-20

초록

현대·기아자동차는 최근 세계 최초 LPI 하이브리드 자동차인 아반테/포르테 LPI 하이브리드를 잇달아 출시하여 본격적인 국산 친환경차 시대를 이끌어 가고 있다. 아반테/포르테 LPI 하이브리드는 99g/km이라는 국내 최저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전세계 배출가스 규제 중 가장 엄격한 기준으로 꼽히는 SULEV(Super Ultra Low Emission Vehicle)을 만족시키는 뛰어난 친환경성을 갖췄다. 또한, 휘발유 가격의 절반 수준인 LPG 연료를 사용하고 1,600cc 감마 LPI 하이브리드 엔진, 15kW하이브리드 모터,

Abstract

Hybrid electric vehicle(HEV) is expected to be one of the most prospective techniques for low pollution vehicle. However, the level of domestic technique is far behind compare to Japan over 4~5 years specially on components area. Therefore, to establish international competitiveness, it was strongly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요약문 ... 3
  • SUMMARY ... 6
  • 목차 ... 8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9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28
  • 제 3 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50
  • 제 1 절 LDC/DC 컨버터 연구개발내용 및 결과 ... 50
  • 제 2 절 고전력하네스 시스템 연구개발 내용 및 결과 ... 148
  • 제 3 절 파워/신호커넥터 안전장치 연구내용 및 결과 ... 195
  • 제 4 절 DC Link 커패시터 연구내용 및 결과 ... 214
  • 제 5 절 고전압 DC 파워릴레이 연구내용 및 결과 ... 240
  • 제 6 절 전류센서 연구내용 및 결과 ... 333
  • 제 7 절 HDC/DC/DC 컨버터 연구내용 및 결과 ... 375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462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467
  • 제 6 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497
  • 제 7 장 참고문헌 ... 500
  • 부록 ... 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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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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