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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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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9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300008048 |
과제고유번호 | 1415095846 |
사업명 | 에너지자원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현대·기아자동차는 최근 세계 최초 LPI 하이브리드 자동차인 아반테/포르테 LPI 하이브리드를 잇달아 출시하여 본격적인 국산 친환경차 시대를 이끌어 가고 있다. 아반테/포르테 LPI 하이브리드는 99g/km이라는 국내 최저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전세계 배출가스 규제 중 가장 엄격한 기준으로 꼽히는 SULEV(Super Ultra Low Emission Vehicle)을 만족시키는 뛰어난 친환경성을 갖췄다. 또한, 휘발유 가격의 절반 수준인 LPG 연료를 사용하고 1,600cc 감마 LPI 하이브리드 엔진, 15kW하이브리드 모터,
Hybrid electric vehicle(HEV) is expected to be one of the most prospective techniques for low pollution vehicle. However, the level of domestic technique is far behind compare to Japan over 4~5 years specially on components area. Therefore, to establish international competitiveness, it was strong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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