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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화를 위한 선로구축물 핵심기술개발
Development of Track System for High-Speed Trai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강윤석
참여연구자 이일화 , 김성일 , 안성권 , 이성진 , 여인호 , 김현민 , 손승완 , 윤상호 , 윤원민 , 이강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11
주관부처 국토해양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300027815
DB 구축일자 2014-01-13
키워드 궤도유지보수.궤도틀림.열화손상피로균열.콘크리트궤도.특수교량.Track Maintenance.Track irregularity.Damage/Fatigue Crack.Concrete Track.Cable Supported Bridge.

초록

III.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본 연구의 5차년도 연구내용 및 범위는 다음과 같다.
□ 5차년도 연구내용 및 범위
▪ 콘크리트 궤도의 급속보강공법 성능개선 및 시방서 작성
- 복원 및 충전재료의 장기거동특성 평가
- 현장 적용성 향상을 위한 공법의 성능개선
- PRCG 공법 시방서 및 유지보수지침 작성
▪ 유지보수 요건의 현장시험/성능검증
- 경부고속선 2단계 콘크리트 궤도구간 현장 측정
- 레일용접부 구름접촉 피로시험
- 열차변동하중파형 재하 레일피로시험
▪ 차세대 특

Abstract

III. Task
• The Field of Track Maintenance
- Development of tack-bed restoration technique & detecting method
- Detecting & analysis for track components degradation & fatigue damage (Laboratory test (RCF & Wearing tests for rail Rail Fatigue test) & field test)
- Development of maintena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3
  • 보고서 요약서 ... 6
  • 요 약 문 ... 7
  • SUMMARY ... 19
  • 목차 ... 21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22
  • 제 1 절 연구개발의 최종목적 ... 22
  • 제 2 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23
  • 제 2 장 국내 외 기술개발현황 ... 28
  • 제 1 절 국내외 관련분야 기술개발 현황 ... 28
  • 제 3 장 5차년도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56
  • 제 1 절 콘크리트궤도의 급속복원기술개발 ... 56
  • 제 2 절 초고속 궤도재료 열화저감기술 및 유지보수지침(안) 개발 ... 144
  • 제 3 절 초고속 열차 주행시 특수교량 안정성 평가기법 개발 ... 218
  • 제 4 절 시운전 대비 선로구축물 성능평가 요건 정립 ... 298
  • 제 5 절 고속선 선로구축물 성능향상 및 유지보수기술과제 개발기술의 실용화방안 수립 ... 390
  • 제 4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630
  • 제 1 절 콘크리트 궤도의 급속복원기술개발 ... 630
  • 제 2 절 초고속 궤도재료 열화저감기술 및 유지보수지침(안) 개발 ... 631
  • 제 3 절 초고속 열차 주행시 특수교량 안정성 평가기법 개발 ... 633
  • 제 4 절 시운전 대비 선로구축물 성능평가 요건 정립 ... 636
  • 제 5 절 고속선 선로구축물 성능향상 및 유지보수기술과제 개발기술의 실용화방안 수립 ... 637
  • 제 5 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638
  • 제 6 장 참고문헌 ... 642

표/그림 (300)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문의처: helpdesk@kisti.re.kr전화: 080-969-4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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