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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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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광우 |
참여연구자 | 이미숙 , 이승미 , 홍원표 , 김현철 , 유병구 , 서지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792 |
과제고유번호 | 1105003946 |
사업명 | 인문(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3-10-26 |
1. 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2009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을 단위 학교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학교급별 창의적 체험활동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이해, 창의적 체험활동 관련 국내외 실태 분석, 창의적 체험활동 모형 개발을 위한 요구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학교급별 창의적 체험활동 모형을 개발하였다.
가.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이해
창의적 체험활동은 앎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나눔과 배려를 할 줄 아는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
The primary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onstruct and provide concrete models for implementing Creative-Experiential Activities in the 2009 National Curriculum in public schools according to their school level. The 2009 National Curriculum was enacted in December, 2009 and will be implemented in p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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