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753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교육의 방향과 내용에 대해 공통적으로 지적되는 것은 ‘핵심 역량’ 중심 교육이다. 교육과정 분야에서 역량에 대한 관심은 1997년부터 시작된 OECD De SeCo 프로젝트를 즈음하여 새 천년을 시작하면서 활발하게 진행되었다(OECD,2002). 역량 중심 교육은 2002년 발표된 OECD-DeSeCo 프로젝트 이후 미래 교육의 방향 및 주요 관심사항으로 부상하고 있다.
교육과정에서 역량에 대한 관점은 역량이 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인간이 갖고 있는 많은 역량 중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